- 오는 2월 10일까지, 원예․축산 분야 등 103개 사업에 대하여 신청 접수


전남 고흥군은 오는 2월 10일까지 관내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수산업관련 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15년도 농림수산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신청 대상사업은 식량·원예·식품·산림 분야 50개 사업과 농촌개발, 축산·수산·광특회계 분야 53개 사업의 총 103개의 농림수산사업이다.

또한, 신청은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농림수산사업 시행지침서를 참고하고 기한 내 고흥군 추진부서(농업축산과, 경제유통과, 환경산림과, 해양수산과,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매년 추진하고 있는 농림수산사업은 사업시행 예정년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분야별 확인과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고흥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엄격한 심사와 전남도의 심의를 거쳐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정부예산 배분 계획에 따라 확정된다.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농림수산사업 시행지침을 열람하면 알 수 있고, 지침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ifaf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 역점시책인 비전 5000 프로젝트 조기달성을 위하여 겨울철 유휴농지 생산화와 품목별 조직화, 고흥군유통 활성화는 물론, 군민소득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각종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군민 모두가 잘살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