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농업발전을 향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상태바
[고흥] 농업발전을 향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 김정석 부장
  • 승인 2014.01.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00명 대상으로 15일간 집합교육 6회, 순회교육 16회 실시

전남 고흥군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2014. 1. 8 ∼ 22일 까지 친환경 고품질 쌀반, 고품질 고추반, 양파반, 여성농업인반, 유자반, 매실반 등 군단위 집합교육 6개 반을 시작으로 16개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체강사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농업인 2,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고품질 쌀 품질향상 및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교육 등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술 정보교환과 전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교육에서 2013년도 자연재배농법으로 재배한 쌀과 일반재배 쌀 5품종을 대상으로 밥맛 현장 평가회를 가졌으며, 평가결과 미품벼와 친농벼 등 고품질 쌀 품종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흥군에서는 이번교육을 통해 쌀, 유자, 매실, 고추, 양파 등 농업인의 영농현장 애로점을 듣고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 목적을 두었고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인의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농업. 농촌. 농가의 희망인 농림, 수산 비전 5000 프로젝트 사업 조기달성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 농업 여건 변화에 따른 희망의 미래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고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상설교육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