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 어떻게 생각하세요???
상태바
박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 어떻게 생각하세요???
  • 정순애 기자
  • 승인 2014.03.2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시청자들의 참여를 뜻합니다. 시청자들이 직접 출연해 의견을 내는 방송을 뜻하는 겁니다.

끝장토론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정부의 규제개혁 의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20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규제개혁 점검회의를 개최했는데 규제개혁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박 대통령이 모두발언을 했습니다.

이어 대기업 관계자부터 치킨집 등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표 등 고충을 겪었거나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 인사가 대거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TV 생중계로 진행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전에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과 관련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직접 전화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댓방에서는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으로 하면 됩니다. 댓방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민들과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과 관련된 의견을 말씀하실 시민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을 말씀해주세요.
"부산행정사입니다"

Q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과 관련한 끝장토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제가 몇일 전에 방송을봤는데요. 대통령이 진행하는 국민의 소통 장이 김대중 대통령,노무현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도 계속 있어 왔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 규제개혁이란 부분들은 끝장토론 형식으로 진행됐기 때문에 상당히 새롭고 이런 소통이 사전적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규제개혁하고 이어졌으면 좋 겠다하는 바람입니다."

Q 다양한 분야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이 끝장토론에 참여했는데 어느 직종에 계신가요?
"저는 부산에서 신동화 행정사사무소와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에 신동화 사무소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같이 운영하고있습니다"

Q 또 다른 의견이 있거나 하고 싶은 말씀있으면 하십시요.
"저는 규제가.. 제가 실질적으로 업을 하다보니까 규제가 상당히 많아요. 만오천여개가 된다는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이 규제가 필요한게 있고 정말 불필요한 규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강자와 약자, 충분히 규제가 완화되서는 안되거든요. 불평등한 사회가 아닌 서로 배려와 분배가 분명히 필요하고 그외에 일자리 창출이나 경제성장에 대한 규제는 완화가 되고... 규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 끝장토론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닉네임 ´se**´님은 "취지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했고 닉네임 ´mi**´님은 "현장 목소리 듣는 건~ 잘하는 것이라고 본다. 상시적 시스템을 만드는게 중요~"라고 했습니다. 또 닉네임 ´ao**´님은 "~당사자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결과가 성공적이길..."이라고했고 닉네임 ´ss**´님은 "~피부에 와 닿는 규제개혁과 국민을 위한 국정 기대합니다"라고 했네요.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뉴스캔 SNSTV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