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국민 대부분이 장기를 기증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는 장기이식관리센터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전국의 19세부터 59세까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47.7%가 장기를 기증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장기기증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장기기증에 대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하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장기기증과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장기기증과 관련해서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bh2014"
Q 장기기증 의향이 있습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장기기증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그이유가 그 사람을 도울만 하다면 어떤 사람을 살릴수 있는 방법인데 그게 가치있다고 생각하고.. 반대하는 사람이 좀 많은데 그 사람들의 의견도 존중해줘야된다고 생각해요.그런데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장기기증을..그게 요즘 혈액도 그렇고 장기도 그렇고 부족한 부분이 많잖아요. 기증을 잘 안해서.. 사람을 살리는 일인데 그건 중요한 일이니까 장기를 기증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닉네임
"kws1027"
Q 장기기증 의향이 있습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산사람한테서 빼면 안되겠지만 제가 만약에 죽은 다음에 저로 인해서 여러 사람이 살수 있다면 좋은 일이라고..만약에 저도 가능하면은 하고싶어요"

Q 닉네임
"와니은아"
Q 장기기증 의향이 있습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건강에 이상이 없으면 다른사람이 건강하게 사니까 괜찮은것같아요. 만약 죽고나서 할 것 같아요. 장기기증..뇌사 그런거 걸리면요"

Q 닉네임
"햇킴"
Q 장기기증 의향이 있습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따로 제대로 들어본건 없고) 장기기증은 말그대로 장기를 기증하는거잖아요 필요한 사람한테.. 그건 자기 장기를 자기 주관에 따라 주고싶어서 주는거니까 나쁘게 생각하는거 전혀 없고 저도 사랑하는 사람들한테..필요한데 저도 줄수있어요. 물론 그때 그 상황에 닥치면 안해줄수도 있는데 죽어서 장기기증하는 계약도 있잖아요 그런거 할 의향도 있고 전 나쁘게 생각하지 않아요 전혀...자기가 하고싶어서 해주는거니까"

지금까지 장기기증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wj** : "기증자와 환자사이에서 장난치는 놈들이 문제다. 잡아서 강력처벌하는 법이 적용하냐? 이것만 해결되도 기증 늘꺼다."
ID_ye** : "안한다고 비판할 이유도 없다. 내꺼가지고 주든말든 왜 권장해야되?"
ID_s2** : "장기기증 한편으로는 긍정적인일이지만 장기기증을 악용하는 단체가 있어 아쉽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