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적극적, 능동적인 변화”


민선 6기 제8대 오시덕 공주시장이 1일 오후 7시 선화당에서 기관·단체장, 초청인사,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

오 시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오늘은 그토록 소망해왔던 공주와 시민을 위한 무한봉사가 시작되는 날로 너무도 벅찬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지금까지 늘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공주를 생각해온 만큼 모든 열정을 공주 발전을 위해 쏟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공주는 무한한 가치가 있는 역사문화유산과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 현명한 시민이 있어 희망찬 도시라고 믿고 있으나 최근 시민들로부터 미래에 대한 우려와 걱정을 많이 들었다”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복한 변화”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우리가 변화하지 않으면 신은 결코 우리 편을 들지 않을 것”이라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듯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아가자”고 말했다.

오시장은 이날 앞으로의 민선6기 중점 5개 분야 계획을 발표했다.

혁신적 창조기업도시 건설을 위해 발로 뛰는 세일즈맨 시정을 펼쳐 지역경제 인프라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공주를 건설하고 풍요로운 경제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백제의 문화역사유적지를 체계적으로 발굴, 정비, 복원하고 금강변을 중심으로 관광 레저시설을 확충해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희망의 관광도시룰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별로 특화농산물을 집중 육성하고 유통을 활성화하며 마을기업과 협동조합을 육성하는 등 고부가가치의 영농과 농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미래가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교육과 복지 환경이 어우러진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경쟁력 있는 특성화 교육도시를 만들고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계층별 맞춤 복지를 실현하는 등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누구나 시정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행정을 실현, 시민이 주인인 참여와 소통이 어우러진 선진행정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우리가 살아가는 터전이자 앞으로 후손이 대대로 뿌리 내릴 공주시가 살맛나는 도시로 변모되도록 행복한 변화를 위한 첫 걸음에 모두 다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