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광수가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아시아프린스’의 위엄을 보이며 해외 각지 팬들의 ‘광수앓이’를 이끌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에서 진정성 넘치는 연기력으로 ‘신 스틸러’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그가 국내외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것.

이광수는 최근 영화 ‘좋은 친구들’에서 보여준 탄탄하고 농도 짙은 연기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이번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서도 물 오른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가 출연 중인 ‘괜찮아 사랑이야’는 제작보고회부터 중국 대륙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작품으로 최근 중국 최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tudou.com)에서 한국 드라마 순위에서 1위, 그리고 중국 전체 드라마에서 ‘핫 드라마 랭킹’ 탑10 내에 순위를 올리고 있는 인기작이다. ‘웰메이드 드라마’인만큼 작품 자체에 대한 해외 인기도 대단하지만 여기에 ‘대표 한류스타’ 이광수 역시 톡톡히 한 몫을 하고 있다.

그는 극 중 아픔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밝고 긍정적인 순수 청년 ‘박수광’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 유쾌함 속에 묻어나는 진지함, 수줍은 듯 보이는 미소와 빛나는 눈빛, 착한 마음씀씀이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사로잡는 ‘국민매력남’ 이광수의 실제 모습과도 꽤 닮아 보인다.

이러한 따뜻하고 친근한 매력은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 속 이광수의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인기몰이를 시작한 발판이 되어준 ‘런닝맨’은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해외 촬영을 할 때마다 현지의 뜨거운 반응에 인산인해를 이루는 것은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에서 한국 예능 순위 1위, 전체 예능 순위 중 해외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하여 6위를 지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광수는 웨이보 약 163만 명, 10개국의 라인(LINE) 계정 약 406만 명 친구 수로 글로벌한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그의 소속사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그를 향한 많은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프로모션과 광고 등의 제안들이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다”며 점점 뜨거워지는 인기를 전하기도.

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방법이 많이 없는 것 같아 늘 아쉽다는 그는 ‘더 열심히 하겠다’며 킹콩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진솔한 마음을 전했다. 연기에 진심과 진정성을 담아 재미와 감동으로 보답하겠다는 배우 이광수의 앞으로의 행보에 높은 기대를 가져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