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무너진 피부 복구 안돼...젊고 튼튼한 피부일 때 관심 가져야"
[인터뷰-청담동 에스테틱인 백무현 대표]

안녕하십니까.
뉴스캔 snstv 라이프 정순애 기자입니다.

설레고 들뜨던 휴가도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휴가지에서 신나던 때와는 달리 강한 자외선과 유해환경 노출, 무리한 일정 등으로 지쳐버리기 일쑤인 피부 고민.
자외선 차단제나 피부 진정제품으로 아무리 무장을 하더라도 잠깐만이라도 소홀해지면 도루묵되기 쉽상인 예민한 피부.
한번 무너지면 되돌리기 어려운 피부, 생기있는 피부일 때부터 관리해야겠죠.
오늘 뉴스캔 snstv 라이프에서는 휴가지에서 지친 피부에 휴식과 탄력을 주는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인터뷰]
안녕하세요.
Q1. 어떤 일하시는 누구신가요.
"청담동 에스테틱인 대표 백무현입니다. 저희 에스테틱은 고객 맞춤형으로 진행됩니다. 샵에서만의 관리만 아니라 홈케어부분 크린징 습관부터 사용하시는 화장품 그리고 안좋은 생활습관 등을 조언해드리고요. 삶에서 발생하시는 스트레스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구요."

Q2. 휴가 전 따로 피부 관리 필요한가요.
"당연히 필요합니다. 휴가 기간동안 갑작스런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고 생활 패턴이 바뀌기 때문에 당연히 미리 준비가 필요하죠. 우선은 썬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비타민 씨를 충분히 복용하는 겁니다. 시중에 나오는 대표적인 비타민 음료가 하루 권장량인데 다 흡수되지 못하니 1병부터 늘려드셔야죠."

Q3. 휴가지에 따른 피부 맞춤형 관리법 공개해 주세요.
"사실 휴가지는 반사물질이 많아서 다 위험한데 우선은 반사물질이 많아 파라솔 의미 없습니다. 자외선이 가장 강한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 선탠은 피하시길 -선탠은 한번에 첫날은 15분 정도만, 그후는 30분 정도만 하시고 휴식//-선탠 부위는 수시로 돌려서 한 곳에 자외선이 집중되지 않도록(주무시면 안 되요~~)//-선탠 오일은 SPF 수치가 높은 걸 사용//-선크림은 UV 수치가 높은걸 얼굴과 예민한 부위에 사용하시고, 썬블록이나 스프레이로 수시로 재 도포하세요."

Q4. 피부를 간편하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주세요.
"하루 비타민C는 충분히 드시고(그 비타민C 음료 4병 정도), 숙소에 들어가시면 알로에 젤 냉장고에 넣어 놨다가 얼굴과 붉은 부위에 바르세요"

Q5. 휴가지에서 장시간 햇볕에 노출돼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거나 화끈거릴 때 심한 경우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 어떻게 할까요.
"쿨링팩을 준비하시면 좋은데 안되시면 숙소에 들어가셔서 알로에 젤 냉장고에 넣어 놨다가 얼굴과 붉은 부위에 바르세요"

Q6. 피부 노폐물과 트러블 해결법, 색소질환 회복법 등 휴가지 다녀온 후 피부 관리법 공개해 주세요.
"최하 4주에 걸쳐서 진정과 보습관리 받으셔야 예전 피부로 돌아올까 말까 입니다. 최초 1주는 진정을 위해 알로에 젤이나 쿨링 팩을 하시고 2주차부터는 재생 미백 관련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재생 크림 비타민씨, 히아루로산 앰플, 등을 구하셔서 팩전에 사용하세요."

Q7. 뉴스캔 snstv 시청자들에게 인사하세요.
"사실 누구나 아는 것이지만 피부는 한 번 무너지면 복구가 안된다고 생각 하시고 젊고 튼튼한 피부일 때부터 관심을 가지시고 특히 요즘은 썬크림과 선그라스는 4계절 필수 아이템으로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에스테틱인 백무현 대표님 모시고 여름철 피부 관리에 관련된 이야기 들어 봤습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꼭 기억했다가 휴가지에서 지쳐있던 피부관리 노하우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이상 뉴스캔 snstv 라이프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것으로 뉴스캔 snstv 라이프를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