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이야기구름´ 영화 삽입 화제, 안동 서부리 해맞이 동산 명소 볼거리 다양
[인터뷰-영화 ´왓니껴´ 이동삼 감독]

안녕하십니까.
뉴스캔 snstv 라이프 정순애 기자입니다.

◆제목 : 왓니껴
◆감독 : 이동삼
◆출연 : 심혜진, 전노민, 권재원, 이주실, 민지, 윤희원
◆특별출연 : 명계남, 권병길, 한태일, 노윤화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08분
◆개봉 : 2014년 8월21일

왔습니까, 맞이하다. 환영합니다를 영어로 웰컴(welcome)이라고 하죠.
웰컴의 뜻을 담은 경북 안동 사투리는 무엇일까요.
왓니껴입니다.
8월21일 이동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왓니껴가 개봉했는데요.
이동삼 감독님 모셔서 영화에 대해 궁금한 이야기 들어봅니다.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Q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왓니껴 감독 이동삼입니다."

Q2. 왓니껴 뜻. 왜 제목이 왓니껴인가.
"고향에 돌아와 고향에서 힐링하는 영화이니 돌아온 것을 반기는 뜻으로..."

Q3. 영화 왓니껴 소개.
"한 마디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고 도시에서 상처 받은 삶을 친구와 가족을 통해 사랑과 화합으로 치유하며 아름답고 다양한 배경 안에 안동 특유의 이야기 거리를 담았습니다..."

Q4. 감독님이 생각하는 명장면.
"외손녀가 가출했다가 외할머니 가게에서 돈 훔치는데 외할머니가 그것 가지고 되겠냐며 쌈지 돈을 더주며 자전거 태우고 가는 씬..."

Q5. 감독님 고향인 경북 안동이 배경이던데 작품은 감독님 혹은 지인의 이야기를 담은 건가요. 작품 만든 계기.
"원안의 아이템에 각본 작가 스토리 구성을 하고 거기에 내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주문해서 몇 군데 삽입했습니다..."

Q6. 관객들이 이번 영화 어떻게 봤으면 하는지. 이 영화를 통해 꼭 담고 싶은 혹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고향이 있고 고향에 대한 향수가 있으니 고향 생각 한 번 하시고 부모 생각도 한 번 더 해보고 어린시절도 회상해 보시길 바라는데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는 것 같아요. 그러나 요즘 어린 친구들은 고향이 어디냐고 하면 산부인과라고 대답하겠죠?..."

Q7. 그동안 안동에서 촬영한 영화가 있다면. 이 영화에서 숨은 명소가 있다면.
"세이예스. 사극 여러 편. 안동호가 내려다보이는 서부리 해맞이 동산..."

Q8. 애니메이션 ´이야기구름´ 영화 삽입해 화제, 또 다른 재미는.
"구름 이야기 조금만 되새겨 보면 자연의 존재들 속에서도 상호작용, 화학 반응이 일어나 그 과정 속에서 삶의 이야기가 만들어지고 인간 또한 자기 창조의 이야기가 만들어 진다. 그 속에서 한 몫 차지하며 행복과 환희를 맛 본다고 할 수 있죠..."

네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동삼 감독님과 영화 왓니껴에 담겨진 다양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 영화 왓니껴에는 나오지 않는 뒷 이야기 들어보는 시간 마련해 보겠습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라이프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것으로 뉴스캔 snstv 라이프를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