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자전거 저렴한 가격·안전보호구 무상·다양한 종류 대여 가능"

안녕하십니까.
뉴스캔 snstv 뉴스라인 정순애 기자입니다.
뉴스캔 snstv뉴스라인은 빠르고 생생한 영상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앵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면서 한강공원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났습니다.
자전거 대여점만 잘 활용해도 여가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광받고 있는 자전거 대여소를 다녀왔습니다.

[기자]
도심과 자연이 만나 자전거 라이더에게 최고의 장소로 인기있는 한강공원 자전거 도로.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외부 여가활동이 부쩍 늘어났고 이 곳 한강공원 자전거 도로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자전거를 즐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영현(21세·대학생):여기가 딴데보다 넓고 차도 안다니고 좋은것 같아요."

"윤아엄마(서울 금천구 독산동):애들 데리고 나오고 애들도 바깥공기 쐬고 좋은것 같아요."

"서정현(20세·대학생):여기가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고 대여료도 싸니까 잘 놀 수 있고 (좋은것 같아요.) 한 시간에 3000원인데 적당한 것 같아요."

[기자]
무엇보다 개인이 자전거를 소유하지 않았더라도 대중 교통을 이용해 한강공원을 찾게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쉽게 대여 할 수 있습니다.
한강공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빌릴 수 있고 안전한 레저활동이 가능합니다.
자전거 대여소에는 아동용부터 여성용, 남성용, 고급MTB, 2인용까지 원하는 종류의 자전거를 빌릴 수 있으며 대여한 자전거는 한강의 12개 공원 어디서나 반납이 가능 합니다.

[인터뷰]
"이병석(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주무관):(대인.대물)보험이 다 가입돼 있는 상태이고 교통 접근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유원지같이 자전거 도로가 다니는 길은 강 옆으로 이전을 해가지고 자전거 대여소와 사건사고가 없도록..."

[기자]
한강 자전거 대여점은 지난 2012년을 기점으로 전면 전산화 시스템이 구축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자전거 바구니에 안전운행 표지판을 부착하고 안전보호구도 무상대여가 가능합니다.

[인터뷰]
"우종삼((주)한강자전거 전무):한강 전역 12군대 대여점에 전산시스템을 도입하여 자동반납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구요. 자전거를 이용하는 고객분들의 안전을 위하여 무릎보호대, 헬멧, 팔 보호대 등을 무료로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자]
시민들도 도심에서 손쉽게 자전거를 탈 수 있고 어디서든 반납이 가능해 환영합니다.

[인터뷰]
"이시혁(20세·경남 진주시):공간도 넓고 주변에 보기도 좋고..."

"조서연(20세·경기도 화성시):친구들이랑 추억도 쌓을 수 있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박슬기(20세·대학생):한강 어디에서도 이렇게 빌릴 수 있다면 반납하고 빌리고 안전장비도 빌리고 할 생각이 있어요."

이상 뉴스캔 snstv 뉴스라인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것으로 뉴스캔 snstv 뉴스라인을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