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헬리콥터부터 생활용품까지 종류도 다양

키덜트 족. 키덜트 족이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를 말하는데요. 이는 어른이지만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어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국내 키덜트 시장규모가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키덜트 족’을 노린 유통업계의 행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RC 헬리콥터인 ‘탑헬리건 프로’같은 제품이 인기라고 합니다. 정순애 기자와 함께 자세한 소식 알아보죠.

-정순애 기자, 키덜드 족 고객을 겨냥한 유통업계 행보가 뜨껍다고요.

=네. 동대문 패션전문점 두산타워(이하 두타)는 5일 재개장 소식을 알렸습니다. ´어나더 월드(Another World)´란 주제로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까지 ´키덜트족´ 을 비롯한 트렌드세터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애경은 추석을 앞두고 키덜트족을 겨냥해 배트맨을 활용한 캐릭터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애경 배트맨 선물세트는 배트맨 카툰을 디자인에 반영한 생활용품 선물세트로 클래식한 이미지의 배트맨을 팝 아트 디자인을 통해 친근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 장난감 시장도 뜨겁겠군요.

=네. 키덜트 족이 가장 많이 몰리는 장난감 시장에서도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피규어 브랜드 소니엔젤은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마카롱 브랜드 라뒤레와 함께 한정판 협업 컬렉션을 내놨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마카롱과 케이크, 페이스트리로 머리 장식을 한 소니엔젤 피규어다. 마카롱 캐릭터 6가지와 페이스트리 캐릭터 6가지 등 총 12종류로 출시됐습니다.

-. 주로 어떤 제품들이 인기인가요.

=RC 장난감 전문 업체인 ㈜두로카리스마는 RC 헬리콥터인 ‘탑헬리건 프로’를 출시했습니다. 꼬리 날개에 LED 시스템을 적용해 한글, 영어, 중국어, 일어 등을 포함해 8개 국어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프로펠러 중심축 두께를 2배 두껍게 만들어 축이 휘는 것을 방지했다. 완구 제품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구입 후 2년까지 사후관리를 보증합니다.

=(로카리스마 관계자는) “RC 장난감의 특성상 아이 장난감은 물론이고 어른 장난감으로도 인기를 얻는다”며, “직접 사용하기 위해 RC 카나 RC 헬기를 구입하는 어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