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안상석 기자]=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1개 산업, 30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으로 NCSI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표제품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아이시스8.0 등의 영업,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음료 닥터&닥터를 출시하며 소비자의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표제품 ´칠성사이다´는 올해로 탄생 64돌을 맞이한 제품으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뛰어난 품질과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체제에서도 확고부동한 국내 사이다 1등 브랜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랑과 신뢰받는 제품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과 함께 노력해 온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이 뽑은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되어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 ⓒ 사진자료=롯데칠성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