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안상석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스포츠카㈜ 마이클 베터(Michael Vetter) 사장이 10월 28일 서울시 명예 시민에 위촉되었다. 서울시 명예 시민은 서울 시민과 재류 외국인의 롤 모델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외국인 거주민에게 서울 시청이 수여하는 특별 시민권이다.

마이클 베터 사장은 2005년 5월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사장 취임 이후, 국내 자동차 산업 의 성장을 견인하고 서울시와 지역 사회에 세계 수준의 명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울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마이클 베터 사장이 이끄는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포르쉐 카레라컵 아시아’와 ‘포르쉐 월드 로드쇼’ 등 국내 레이싱 트랙에서 진행하는 다양하고 꾸준한 이벤트를 통해 국내 모터 스포츠 문화를 활성화했다. 특히 2005년 23명의 직원에서 현재 200여명의 직원으로 고용을 확충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내며 서울시의 경제 발전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08년 아시아 최대 규모의 ‘포르쉐 센터 분당 판교’를 설립하고, 2012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2012년 진출한 인증 중고차 사업 역시, 보다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포르쉐의 특유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사회 공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3년부터 한국메세나협의회와 시작한 문화공헌 사업인 ‘드라이브 유어 드림’은 주요 국내외 발레전문가들과 함께 발레 영재들에게 재정적 지원 및 기량 향상의 기회를 선사하며, 해외 유수 발레 학교 장학생 선발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수도인 서울의 명예시민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이 영광을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의 전 직원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도 포르쉐 공식 딜러로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더 다양하고 유익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서울시는 물론 한국 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전했다.

▲ ⓒ 사진제공=포르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