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서울 합정동의 메세나폴리스 몰에서 맛집탐방에 미팅을 결합한 ‘메세나폴리스 새미프’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일본의 거리미팅 ‘마치콘’을 모티브로 한 행사로 20대 청춘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마치콘은 대규모 미팅을 통해 젊은층을 정기적으로 유치하여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 제공을 통해 저출산, 만혼화 현상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미리 새마을미팅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액의 참가비를 내고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동성 2인 1조로 신청할 수 있고 성비는 1:1을 맞추기 위해 남녀 각각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참가자확인후 맛집지도와 손목밴드를 부여받는다.

손목밴드를 보여주면 제휴된 맛집에 어느곳이나 입장할 수 있다.

맛집 입장시에는 남녀 2:2로 좌석이 배치되고 맛집의 대표음식이 제공된다.

맛집 이동시마다 참가자들은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맛집들은 메세나폴리스 몰에 입점한 TGI 프라이데이스, 오므토 토마토, 더 코벤트 가든 태번, 하코야, 카페 리맨즈로 구성돼 있다.

행사 기간동안 메세나폴리스 몰은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물이 설치돼 따뜻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행사당일 지하1층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고 가수 안녕하신가영과 신기남이 참여하는 ‘간지나는 인디뮤직 나이트’ 공연행사도 열린다.

이 행사를 기획한 새마을미팅프로젝트 관계자는 ‘메세나폴리스 몰은 다양한 맛집들이 많고 문화행사도 자주 열려 모임을 갖거나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참가자들이 직접 와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면 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서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메세나폴리스 새미프’ 행사는 새마을미팅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ww.saemip.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