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K 코퍼레이션(본사: 도쿄 치요다구 칸다 이즈미-초 1, 이하 ‘YKK’)은 YKK브랜드와 YKK 잠금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패스닝 데이즈’(FASTENING DAYS)라는 제목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단편 애니메이션 ‘패스닝 데이즈’는 YKK의 브랜드 메시지인 ´작은 부품. 큰 차이´(Little Parts. Big Difference)를 전세계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패스닝’(fastening, 잠그는)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창작됐다.

이 애니메이션의 이야기는 가까운 장래에 실현되는 세계적인 도시에서 여러 나라 사람들이 함께 사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이 도시에서 손으로 만든 첨단 기계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주연 ‘요지’(Yoji)와 ‘케이’(Kei)는 지퍼와 같은 작은 부품을 가지고 물품을 서로 ‘합치’거나 ‘연결’시키고 서로 다른 것들의 차이를 메워서 가능성이 충만한 미래를 구현한다.

미국에서 지난 9월에 데뷔한 일본의 인기 팝 그룹인 ‘퍼퓸’(Perfume)이 부른 노래 ‘헐리 벌리’(Hurly Burly)를 이 애니메이션의 주제곡으로 채택했다.

‘퍼퓸’은 지난 11월 15일 미국 뉴욕에서 세계 투어 ‘퍼퓸 월드 투어 3rd’(Perfume WORLD TOUR 3rd)를 종료했다.

이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의 감독은 스튜디오 콜로리도(Studio Colorido)의 이시다 히로야스(Hiroyasu Ishida) 같이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인사가 맡았다.

이시다 감독은 제14회 일본 미디어예술제(14th Japan Media Arts Festival)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그가 학생 때인 2009년에 발표한 ‘후미코의 고백’(Fumiko’s Confession)은 오타와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Ottawa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패스닝 데이즈’는 YKK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YKKfastening), 유쿠(Youku) 채널(http://i.youku.com/u/UMTgzMTA0NzM0NA==) 및 자사 웹사이트(http://www.ykkfastening.com/fd/)를 통해 발표됐다.

이 애니메이션의 사용 언어는 일본어, 영어, 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등이다.

이 작품은 전세계에서 발표되었고 각국 유튜브 광고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