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스마트폰 자율관리솔루션 ‘쿨키퍼’가 무료로 전환됐다.

학교 업무용 메신저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학생 스마트폰 자율관리솔루션 ‘쿨키퍼(Coolkeeper)’ 제품을 무료화 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쿨키퍼’는 교내에서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교육적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특정시간(수업시간)에 유용한 앱 사용 허용 ▲스마트폰 사용 정책 단계별 설정 ▲수업시간 내 스마트폰 사용 현황 및 통계 ▲공지 알림 ▲학교 생활 상담 ▲교내메신저 등의 기능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다. 또 이 서비스를 통해 선생님들은 수업시간마다 일일이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걷지 않아도 된다.

지란지교 소프트에 따르면 기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교 당 한 달 최대 30만 원의 비용이 발생했다.

고정적으로 예산이 편성되는 백신, 오피스프로그램 등과는 달리 쿨키퍼와 같은 상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학교 운영비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학교들은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하거나, 사용 도중 중단해 혼란을 겪어야 했다.

이 같은 상황들은 자칫 불법 소프트웨어의 사용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점으로 야기됐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쿨키퍼를 전면 무료화해 제공키로 결정했다.

이로써 학교 및 학급에서는 쿨키퍼의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사업부 오진연 이사는 "학교용 메신저인 쿨메신저를 필두로 17년간 학교시장에서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사업을 영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 선생님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이었다"며 "앞으로 이번 무료화와 같이 학사업무 경감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통해 시장의 선두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쿨키퍼는 공식 홈페이지(http://coolkeeper.co.kr)에서 서비스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