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김광현, 김선빈, 김강, 이재곤 등 2006 세계 청소년 야구 선수권 우승의 주역들이 오는 20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치킨더비 자곡점에서 자선 일일호프를 엽니다. 자세하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88둥이 행사가 뭔가요?

=. 네, 88년생 프로야구 선수들이 주축이 된 이른바 ‘88둥이’(당시 언론에서 붙여준 멤버들의 애칭)들이 암 환자 치료비 기부 및 고인이 된 친구 이두환 선수를 기리기 위해 지난 2013년에 이어 올해도 두번째 자선 일일 호프를 여는 것을 말합니다.

-. 이두환 선수는 누구인가요?

=. 이두환은 양현종, 김광현 선수 등과 함께 세계청소년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이뤄낸 선수로 2007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한 기대주였으나 기아로 이적 후 대퇴골두육종 판정을 받고 2012년 12월 21일 오랜 투병생활 끝에 세상을 뜨고 말았습니다.

-. 88둥이의 동기 사랑이 애뜻하다죠?

=. ‘88둥이’들의 동기 사랑은 애틋한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 선수는 이두환을 기리기 위해 2013년 시즌부터 이두환의 이니셜인 ‘DH’를 모자에 새기고 경기에 나섰고, 참가자들이 ‘DH’를 새긴 모자를 착용하고 일일 호프 행사에 나서는 등 많은 선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양현종은 지난달 최고의 활약을 한 투수에게 주어지는 ‘최동원상’의 1회 수상자가 되며 받은 상금을 모교인 학강초등학교, 동성중학교, 동성고등학교와 원동중학교, 경남고등학교에 조용히 기부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 행사 수익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 자선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암환자 치료를 돕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