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일, 황진성, J2리그 교토 상가로...

일본 J2리그(2부리그) 교토 상가가 김남일(37, 전북 현대)과 황진성(30, 투비즈)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교토 상가가 김남일, 황진성 선수의 영입을 발표했는데요. 사실입니까.

예, 교토 상가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5년에 한국 K리그의 전북 현대에서 뛴 김남일을 완전 이적으로 영입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벨기에 리그의 투비즈에서 활약한 황진성 또한 완전 이적으로 영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두 선수의 반응은 어떤가요.

김남일 선수는 "내년에 교토 상가에서 뛰게 됐다. 교토에서 플레이를 하게 된 것이 정말 즐겁고, 팀의 일원이 된 점이 매우 기쁘다. 내가 가진 모든 힘을 내고 전력으로 싸울 것이다. J1(1부리그)리그로 승격하기 위해 뛸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황진성 선수는 "교토 상가라는 명문으로 오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상가 팬들 앞에서 경기를 뛸 수 있게 돼 지금부터 두근거리고 있다. J1리그 승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니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선수에 대한 교토 상가의 평가는 어떻습니까.

교토 상가는 김남일 선수에 대해 "전술 능력이 뛰어나 중반의 위치로 팀 전체의 균형을 취할 수 있으며, 멘탈의 힘과 리더십이라는 점에서도 팀의 정신적 지주가 되는 존재"라고 소개했고, 황진성 선수에 대해서는 "특이한 리듬을 가진 드리블과 상황을 바꾸는 킬러 패스가 특기인 공격형 미드 필더"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