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교민들이 북한축구팀을 응원하며 남북한이 모두 선전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호주교민들이 북한축구팀도 응원한다고요.
=그렇습니다. 교민들은 "같은 한민족인데 남북한 축구팀 모두가 이번 아시안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 같은 날 비슷한 시간대에 동시에 경기가 열려 양팀을 다 응원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전했습니다.

-경기시간이 겹쳤군요.
=네.10일 오후(현지시간) 북한과 우즈베키스탄의 2015 아시안컵 B조 예선 첫 경기가 열린 시드니 올림픽 경기장을 찾은 80여 명의 호주 교민들은 한반도기를 흔들며 북한팀의 선전을 기원했습니다.
공교롭게도 비슷한 시간대에 캔버라에서 한국과 오만의 A조 예선 첫 경기가 열리는 바람에 많은 교민이 캔버라 쪽으로 몰려 북한팀 경기가 열린 시드니 경기장은 다소 한산한 분위기였습니다.

-곳곳에 북한경기를 응원하는 교민들도 보였다고요.
=그렇습니다. 부인과 함께 경기장을 찾은 시드니 교민 홍경일 씨는 "같은 민족인 북한팀이 선전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경기장을 찾았다"며 "비슷한 시간대에 한국팀 경기가 캔버라에서 열리지만 않았더라도 더 많은 교민이 왔을텐데 아쉽다"고 피력했습니다.
한 한국기업 주재원은 "호주 정부가 경색된 북한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북한팀 예우에 상당히 신경을 쓰는 것같다"며 "주정부 차원에서 호주에 진출한 주요 한국 기업 관계자들을 북한팀 경기에 초청했다고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