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한국 아이돌 그룹 B1A4 멤버들과 껴안은 무슬림 소녀들이 체포 위기에 처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어떤 사건이죠.

말레이시아 연방이슬람종교부(Jawi)는 이 소녀들에게 1주일 안에 자진 출석하지 않으면 체포될 것이라며 이 사건을 재판에 넘겨 처벌이나 벌금을 결정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지난 10일 쿠알라룸푸르에서 미니 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팬미팅 행사에서 멤버들은 히잡을 쓴 소녀 팬들과 포옹하고 이마에 입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 말레이시아 문화로는 금지된 행동인가요.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는 공공장소에서 애정을 표현하는 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 어떻게 논란이 되기 시작한것일까요.

논란은 당시 행사를 촬영한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불거졌습니다.

동영상을 본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얼마나 많은 무슬림 소녀들이 우리의 종교에 대해 무지하고 경계를 모르는지 보여준다", "소녀들은 처벌받아야 한다"며 비판했다고 AFP통신은 전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시리아의 이슬람 무장단체에서 활동하는 여성을 칭송하면서 케이팝을 좋아하는 여성 무슬림은 종교의 품위를 떨어뜨린다며 비난하는 풍자만화가 1만3천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기도 했습니다.

한 이슬람 단체는 케이팝이 어린 무슬림에게 스며들어 영향을 끼치려는 기독교 의식이라고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