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환기가 어려워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쉽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이를 방지해주는 각종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지멘스 ‘Z5 청소기’는 독자적인 모터 기술 ‘컴프레셔 테크놀로지’를 통해 2400W 출력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면서도 소비전력은 1800W로 에너지 소비 효율성이 뛰어나다. 지멘스 Z5청소기는 깨끗한 청소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기흡입량을 동급 최대인 초당 49리터로 확대했으며 청소기 본체의 흡입구 크기를 20% 늘렸다. 업체 측은 이를 통해 미세먼지는 완벽하게 걸러주고 깨끗한 공기는 통과시켜준다고 전했다.

코웨이가 내놓은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겨울철 실내 난방으로 인해 건조하고 환기 부족으로 인해 탁해진 실내공기를 케어해준다. 초미세 자연가습시스템으로 건강실내습도로 맞춰주고, 4단계 항바이러스 공기청정시스템으로 실내공기질까지 상쾌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유해물질보다 작은 0.0001마이크로미터 초미세 물 입자 가습으로 호흡기 안으로 세균이 유입될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의 특징은 스스로살균 시스템이다.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이 주기적으로 살균된다. 인체에 무해하도록 화학약품 사용 없이 전기화학 반응으로 생성된 살균수가 수조 속 물을 살균해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99% 이상 제거한다.
레이캅코리아 ´레이캅 라이트´는 침구류 관리에 필요한 3가지 기능인 UV램프 살균, 진동 펀치, 흡입 기능 등을 갖췄다. 집먼지 진드기 사체와 배설물, 미세먼지 등이 엉킨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레이캅 라이트는 흡입한 불순물이 공기 중에 퍼지지 않도록 먼지통을 통째로 물에 담가 세척하는 ´물세척 방식 더스트박스´를 채택했다. 기존에 비해 사이즈는 작아지고 색상은 화이트, 파스텔 블루, 베이비 핑크, 허니 옐로우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지에스비 ‘신바람 공기항균기’는 필터 없이 전용 용액인 ´에어메딕 플러스´를 휘산시켜 세균 및 바이러스에 직접적인 항균 효과를 낸다. 에어메딕 플러스는 콩에서 추출한 아미노산 성분을 주원료로 허브추출물 등을 배합해 만든 100% 천연 항균 용액이다. 공기 중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항균효과와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 중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겨울철에는 실내 공기를 완벽히 환기하기 어렵고 최근 중국발 스모그로 인한 미세먼지 위험성이 더욱 높아져 공기 청정기 및 항균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