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신, FIBT 대륙간 컵에서 메달 획득 쾌거

이한신(27·강원도청)선수가 17일(이하 한국시각) 캐나다 휘슬러에서 열린 2014~2015시즌 FIBT 대륙간컵 5차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자세한 경기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스켈레톤의 이한신 선수가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고요.

예, 이한신은 1, 2차 합계 1분47초77로 6위를 차지하며 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한신은 1차시기에서 53초96, 2차시기에서 53초81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2차시기에서는 4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워 주변을 놀라게 했습니다. 1위는 1분46초42를 기록한 안톤 바투브, 2위는 1분47초43의 파블 쿨리코브가 차지했습니다.

-이한신 선수는 이 날 최고의 컨디션이 아닌 상태로 경기에 임했다고 들었는데요.

예, 이한신은 전지훈련 기간 동안 휘슬러 트랙에서 스타트 기록을 4초6대로 기록하는 등 완벽히 준비를 마쳤지만, 대회 전 당한 허리부상으로 최상의 컨디션은 아닌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차시기 4위를 기록하며, 월드컵 출전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스켈레톤의 위력을 보여준 것입니다. 늦은 순서에 배정될 시 높아지는 기온에 따른 빙질 상황을 예측하기 어려운데요. 이한신은 후순위에 배치된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추후 개최되는 대회에서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조인호 감독 역시 이한신 선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요.

그렇습니다. 스켈레톤 대표팀을 이끄는 조인호 감독(38)은 "최근 허리부상으로 전력 스타트를 할 수 없었음에도 이처럼 좋은 성적을 낸 이한신 선수가 자랑스럽다"며 "최근 연이어 좋은 결과를 안겨주고 있는 윤성빈과 함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에서의 희망을 다시 한 번 밝히게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한신은 18일에 개최되는 6차 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며, 이어지는 전지훈련 및 대회 참가를 끝내고 오는 3월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