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주´ 홍성찬, 호주국제주니어 대회 정상에...

주니어 유망주 홍성찬(횡성고·Jr10위)이 호주 AGL 로이앙 트라랄곤 국제주니어(Grade1)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이 날 경기 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성찬 선수가 호주국제주니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요.

22일(한국시각) 호주 빅토리아 트라랄곤에서 열린 AGL 로이앙 트라랄곤 국제주니어(Grade1) 단식 결승에서 홍성찬이 팀 반 리토벤(네덜란드 Jr.17위)를 2-1(6-1,3-6,6-2)로 이기고 우승했습니다.

홍성찬은 리버텐을 상대로 첫 세트에서 한게임만 내주면 선전해 6-1로 기선을 제압했으나 전술변화와 파이팅을 펼친 상대에게 흔들려 3-6으로 두 번째 세트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홍성찬은 냉정함을 잃지 않고 상대방을 공략하며 안정된 디펜스를 바탕으로 승부를 가른 마지막 세트를 6-2의 승리를 이끌어 내며 세트스코어 2-1로 대회 정상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홍성찬 선수에게 무릎꿇은 리토벤은 결코 만만한 선수가 아니죠.

그렇습니다. 홍성찬은 호주오픈주니어 대회에 앞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지난해 윔블던 주니어대회(GA) 단식 8강과 미국 인터내셔널 하드코트 주니어 챔피언십(G1) 준우승, 캐나다오픈 주니어 챔피언십(G1) 4강에 올랐던 리토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해 호주오픈에서의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한편 24일부터 호주 멜버른에서 펼쳐질 호주오픈 주니어 대회 본선에 한국 테니스유망주 5인방, 정윤성(양명고·6위), 홍성찬(횡성고·10위), 이덕희(마포고·9위), 오찬영(동래고·22위), 권순우(마포고·63위)가 참가해 우승을 향한 도전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 대한테니스 협회 홈페이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