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대표의 공금횡령 사건으로 위기에 처한 코코엔터테인먼트가 결국 문을 닫았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결국 폐업인가요.

회사는 문을 없어졌지만 이 회사의 콘텐츠 부문 대표로 개그맨 후배들을 이끌어왔던 김준호는 ´도의적 책임´을 지고 횡령사건으로 발생한 개그맨들의 출연료 미지급 문제를 자비로 해결 중입니다.

코코엔터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표이사 직무대행 중인 등기이사들은 코코엔터테인먼트의 회생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김준호 콘텐츠 대표는 후배 연기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미지급 출연료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에 따라 일부 연기자들의 출연료는 김준호 대표의 자비로 지급을 완료한 상태이며 김 대표는 계속해서 미지급분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코코엔터는 "임직원들의 미지급 월급과 퇴직금 문제가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며 "소속 연기자들과 코코엔터테인먼트를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공동대표로서 책임감있는 행동인데요. 난감한 상황이 되었겠군요.

앞서 코코엔터는 지난달 18일 수억원의 공금을 횡령해 해외로 달아난 김우종 공동대표를 경찰에 고소했으며, 경찰은 지난 6일 김 대표를 지명수배했습니다.

코코엔터는 "그동안 회생하기 위해 임원들이 발로 뛰며 노력해왔지만 김 대표의 해외 도주 이후 코코엔터테인먼트의 추가 우발 부채가 수면 위로 드러났고 총 우발 부채금액은 2015년 1월 현재 수십억에 이르러 폐업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코코엔터는 개그맨소속사로서 최대규모였죠.

코코엔터는 김준호를 비롯해 이국주, 김준현, 김대희, 김원효, 박지선, 김영희 등 40여 명 등이 소속된 최대 규모의 개그맨 소속사로, 국내 코미디계를 이끌어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