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코리아 모바일 컨텐츠(게임&APP)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유코리아 모바일 컨텐츠(게임&APP)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 강민수
  • 승인 2015.01.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무역협회는 한/중간의 보다 활발한 컨텐츠 교류 기반을 마련키 위해 한국 모바일 컨텐츠 사업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컨텐츠(게임&APP)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중국 모바일 시장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 CNG(중신 게임 연구, 국가 신문 출판 총서 게임 공작 위원회의 ‘중국 게임 산업 보고’의 컨텐츠제작 전담 부서)에서 발간한 ‘2014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중국 모바일 게임 유저 숫자는 약 3억 5800만 명으로 추산되며, 2013년에 비해 15.1%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전체 게임 시장 중 2008년 0.8%의 비중을 차지하던 모바일 게임시장은 2012년 5.4%, 2013년 13.5%를 거쳐 2014년에는 24%를 기록하며 최근 가파르게 급성장 중입니다.

- 그렇다면 중국 게임시장에 진출한 한국 모바일 게임의 흥행성적은 어떤가요.
= 그리 밝지 않습니다. 중국의 텐센트, 360, CMGE, 추콩 등의 많은 대형 채널, 퍼블리셔들이 그간 축적한 자본을 기반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여 많은 타이틀들을 한국에 적극적으로 퍼블리싱을 하고 있는 현실과는 반대로, 많은 한국게임들이 중국 게임시장에 문을 두드리고 있으나 매우 복잡한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중국의 자국 기업보호라는 큰 장벽에 가로막혀 진입조차 하지 못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그럼 한유코리아의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취지는 무엇입니까.
= 한국 모바일 컨텐츠(게임&APP) 퍼블리셔, 개발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가깝고도 멀게만 느껴지는 중국 모바일시장에 원스톱으로 쉽고 빠르게 사업을 전개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한국기업들이 현지 실정에 대응 또는 인지하지 못 했던 현실적인 대안과 해결방안을 중국의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등의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기술력 있는 전문기업들과 함께 해답을 제시한다고 하는군요.

- 언제 어디서 열리게 됩니까.
= 오는 29일(목) 오후 1시부터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그간 중국진출을 시도했던 한국 모바일 게임들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중국 채널 사업자들로부터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지 못한 사유들을 살펴보고 이를 통한 중국시장을 이해하고 점차 진입을 거부당하고 있는 한국게임들의 전략적인 중국시장 진출방안들도 함께 소개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유코리아 홈페이지(http://www.hanyou.kr)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