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소통하고 화합해서 더 크고 강한 새누리당을 만들 것"

2일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에 유승민 의원(대구 동을)이 정책위의장으로 원유철 의원(평택 갑)이 당선됐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 총회에서 재석 149중 84표를 얻어 65표에 그친 이주영-홍문종 후보 후보를 따돌렸다.

비박계인 유 신임 원내대표 선출에 따라 향후 당청 관계 재정립 등 여권 내에 강한 후폭풍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유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소감으로 “소통하고 화합해서 더 크고 강한 새누리당을 만들겠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를 찍어주신 분들의 마음을 그대로 담고, 저를 찍어주지 않은 분들의 마음도 담아서 제가 약속한 것처럼 변화와 혁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청와대, 정부와 정말 긴밀하게 진정한 소통을 하겠다. 무엇이 대안인지 함께 고민하는 가운데 찹쌀떡과 같은 공조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신 대통령과 청와대 식구들, 장관들도 더 민심과 당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함께 손을 잡고 내년 총선 승리를 반드시 하도록 하겠다”면서 “오늘부터 임기가 끝날때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사심없이 모든 측면에 잘하겠다”고 덧붙였다.

원유철 신임 정책위의장도 “당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정책에 있어서도 안정감을 찾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