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발사체 5발 동해상에 발사
상태바
북한, 발사체 5발 동해상에 발사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2.0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8일 단거리 전술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5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원산 앞바다에서 신형 함대함미사일을 시험 발사한지 이틀 만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사일은 오후 4시20분부터 5시10분 사이 원산 일대에서 발사돼 동해 동북방 방향으로 200여㎞를 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사일이 어떤 기종인지는 정확히 드러나지 않았으나 북한이 지난해 8월 발사한 신형 전술미사일과 같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미사일은 해안으로 접근하는 함정에 대해 기습 공격이 가능하도록 고체 연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무력시위 차원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북한은 최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북한 붕괴’ 발언 이후 한반도에 전개된 미국 항공모함을 타격하는 훈련을 지난달 실시하는 등 군사훈련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군 당국은 지난해 2월부터 8월까지 탄도미사일과 300㎜ 방사포 등 각종 단거리 발사체를 대량 발사했던 상황과 유사하게 전개될 가능성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합참은 “우리 군은 한미연합감시태세를 강화한 가운데 북한의 추가 미사일 발사 가능성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