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경찰서는 부부싸움을 한 뒤 잠든 아내와 아들에게 끓는 물을 부은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흉기 등 상해)로 강모(51)씨를 구속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지난 7일 오전 5시 50분께 송파구 잠실동 자신의 집에서 아내 윤모(45)씨와 말다툼을 한 뒤 잠든 아내와 아들(24)에게 끓는 물을 끼얹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부부싸움 후 분을 삭이지 못한 강씨는 아내가 아들의 방에서 잠이 들자 부엌에서 냄비에 물을 끓여, 냄비 통째로 아내와 아들에게 던져 화상을 입게 했습니다.

강씨는 범행 후 아들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범행 전 약물을 먹었다"고 진술하며 복통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아내 윤씨와 아들도 화상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옮겨졌는데요.

그러나 이후 강씨는 치료 도중 돌연 잠적하면서 경찰의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범행 이틀 만인 지난 9일 오전 10시께 강씨의 친형으로부터 "동생이 자살하려고 나갔다"

는 신고가 경찰에 들어와, 경찰은 같은 날 오후 3시 30분께 신천동 한 모텔에서 다량의 약물을 복용해 자살을 시도하려는 강씨를 검거했다.

강씨는 이미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상태였는데요. 경찰 관계자는 "강씨는 2012년 폭행으로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상태였다"며 "선고 이후 강씨의 가족들이 강씨를 가정폭력으로 신고한적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