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후보검증위해 국민검증위원회 발족 서둘러

한나라당은 경선 선거관리위원회를 5월에 중립적인 인사로 구성해 발족하고 발족후 곧바로 후보등록을 받아 후보 경선과정이 공정하고, 과열되지 않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5월 초 중립적 인사로 경선 선거관리위원회 발족



강재섭 대표최고위원은 "선거관리위원회를 5월달에 발족하여 5월, 6월 동안 선거관리위원회가 대의원 명단을 확보해 확정짓는 일들을 하고, 또 각 진영의 여러가지 선거 관리가 공정하게 되도록 하여 선거과 과열되지 않도록 하는 일을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강 대표는 "선거관리위원회는 중립적인 인사로 구성할 것 이며 각 캠프에 여러가지 직책을 맡고 있는 사람은 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2의 김대업 사건 없도록, 객관적인 후보검증위해 국민검증위원회 만들겠다



또한 강 대표는 "5월, 6월에는 한나라당이 정책분야에 있어 국민에게 어떠한 희망을 주는 프로젝트를 갖고 있는지를 가시화해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기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권역별, 분야별로 나누어 당이 주관하는 후보 정책을 평가하기 위한 토론회나, 권역별로 정책 전당대회와 같은 형식의 이벤트와 행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또 강 대표는 "경선준비기구에서 합의된 바와 같이, 제2의 김대업 사건이 없도록 후보에 대해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국민검증위원회를 만들겠다"면서 "선거관리위 발족후 후보를 등록받고, 그다음에 선거관리 업무를 시작해 정책 검증과, 국민검증위원회의 활동이 진행되도록 할것"이라며 공정하고 아름다운 경선이 될 수 있도록 많이 협조해줄 것을 다시한번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