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법 조장과 심각한 도덕적 해이, 불평등과 차별 주장..조치 시급´

민주노동당 정호진 부대변인은 6일 경영계를 대표하는 경총의 반사회적 행위가 그칠 줄 모르고 있다며 이를 비난했다.

정 부대변인은 "비정규직개악안의 허점을 이용해 악덕 사업주의 편법을 부추기는 지침서를 비롯해 최근 특수고용직 노동자는 노동자가 아닌 자영업자라며 관련 법안의 입법 예고를 앞두고 어떠한 대화도 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했다"며 "문제는 갈등과 불신을 조장하는 주범이 바로 경총이란 점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 부대변인은 "비정규확산을 위해 ´정규직 이렇게 피해가라´ 라는 책자를 배포하며 법망을 피해가는 편법대열에 앞장섰고 대졸자 초임 임금과 관련해 경총의 입맛에 맞게 통계를 조작해 손쉽게 여론을 호도하는 도덕적 해이마저 심각하다"며 "심지어 불평등과 차별을 기업의 부의 원천으로 생각하는 전근대적인 사고방식은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정 부대변인은 "편법 조장과 심각한 도덕적 해이 그리고 불평등과 차별 주장 등은 시대가 규정하고 있는 반사회적 행위"라며 "이를 도맡아 하고 있는 경총을 반사회적 집단으로 규정해도 무리는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정 부대변인은 "그동안 정부는 반사회적 집단에 대해 준엄한 법적. 사회적 잣대를 적용했다"며 "시급히 엄정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사회적 갈등과 불신을 조장하는 반사회적 집단 경총으로 말미암아 사회가 더 혼란해질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한경숙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