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바돔 구로점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15 제3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열린다.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참가 브랜드 중 2015년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알아봤다.

 

◆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가 '2015 제3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놀부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화덕족발' 등 놀부 전 브랜드의 가맹사업 상담을 진행한다. 올해 선보일 신규 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예비 창업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박람회 종료 후에는 전국 신규사업설명회를 통해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의 전문가들이 업종변환 전문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26일 서울, 27일 대전, 부산 등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홈페이지(www.nbg.co.kr)로 문의할 수 있다.

 

◆ ㈜이바돔은 SETEC 미래관에 대형 독립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미니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바른 창업'을 주제로 강연 프로그램을 마련, 일 3회씩 진행할 예정으로 11시, 1시, 3시 각 시간 별로 신청 가능하다. 이바돔이 마련한 강연은 최근 진행된 이바돔 바른창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주들에게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미니 창업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관객은 이바돔 홈페이지(www.ebadom.com)나 전화(080-511-2151)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을 할 경우 선착순으로 '제 3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무료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갤러리펍 구름공방은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계약하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가맹비 500만원 면제, 최고 5천 만원 무이자 대출 등을 지원한다. 이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구름공방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름공방은 아기자기하게 꾸민 매장과 오븐에서 구워낸 프레쉬 피자, 샐러드 메뉴 등을 내세운 이색 주점 브랜드로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피맥(피자+맥주)을 즐길 수 있어 2015년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 문의는 구름공방 홈페이지(http://gurumcraft.co.kr)를 통해 가능하다.

 

◆ 프랜차이즈 도시락 전문 브랜드 토마토도시락은 박람회 기간 동안 창업 상담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락 전문점의 경우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성장세에 접어들고 있어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토마토도시락은 오는 24일과 26일 오후 2시에는 6호선 화랑대역 인근에 위치한 본사 CS아카데미세미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설명회 문의는 토마토도시락 전화(1688-4546)로 할 수 있다.

 

◆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은 스몰비어 열풍이 주춤하고 있는 사이 차별화된 메뉴와 매장 분위기를 앞세워 주점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청담이상은 이번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를 통해 국내 사케 판매 1위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운영 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4일 3시에는 청담이상 본사 R&D 센터에서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사전 신청자들에게는 청담이상의 시그니처 사케인 이상준마이 사케를 증정한다. 청담이상 산업박람회 문의와 사업설명회 신청은 전화(1899-1791)로 가능하다.

 

◆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 김가네는 이번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에서 치킨브랜드 ‘치킨방앗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치킨방앗간 R&D센터에서 개발한 ‘마늘소스치킨’과 ‘고추치킨’과 같은 신제품도 선봬 고객 반응을 살펴볼 계획이다. 김가네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개인별 1:1맞춤상담 및 상권별 맞춤 창업정보와 함께 올바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가맹계약 시 유의점 등 유익한 창업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람회 동안 계약을 맺는 점포에 한해 김가네는 300만원, 치킨방앗간은 13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