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호남인터넷뉴스/이지폴뉴스]전남도가 올해 도내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추진된 ‘지리산 순한한우’와 ‘함평 천지한우’ 등 2개 브랜드와 함께 확대 실시된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올해 1억7천2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리산 순한한우’와 ‘함평 천지한우’ 등 2개 브랜드와 함께 나주, 담양, 강진, 영암, 무안 등 도내 5개 시군에 대해서도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 시범사업’을 벌인다 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최근 생산단계 정보에 대한 전산입력에 착수했고 오는 7월부터는 유통단계 입력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또, 이에 앞서 지난달 사업대상 시군 지역축협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산교육 및 사업요령 교육을 실시했고 사업 참여농가에 대해서는 전단 배포 등을 통해 소 폐사 및 이동신고 등 이행사항을 적극 홍보했다.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사업’은 소의 생산.도축.가공.판매과정의 단계별 정보 기록 및 관리를 통한 안전 축산물 생산.유통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컴퓨터시스템을 통해 송아지의 출생 및 사육과정에서부터 도축, 등급판정 현황 등에 이르기까지 구입을 원하는 쇠고기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된다.

도는 이번 사업추진을 통해 올해까지 도내 전체 한우 30만7천두의 30%가량인 9만3천두가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 사업’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김종기 전남도 축정과장은 “‘쇠고기 이력추적 시스템 사업’을 통해 한우의 생산.도축.가공 등 이력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함으로써 한우고기 신뢰도 향상 및 위생문제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인터넷뉴스 서명진 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