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남산 장충공원서…참가자 전원 간식·생수 제공

【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척추디스크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오는 28일 오전 9시 남산 장충공원에서 ‘제 12회 척추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척추건강과 바르게 걷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우리들병원 홈페이지와 전화(4월 23일~27일)로 접수하면 된다. 당일 현장등록 후 참여도 가능하다.

서울 장충공원부터 남산 북측 순환로 반환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약 4Km를 걷게 되며 코스 중간중간 계단 퀴즈 맞추기, 2인 3각 걷기, 스텝퍼 밟기 등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또 걷기코스 완주, 구간별 미션 통과자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간식과 생수를 함께 제공한다.

행사 시작 전에는 물리치료팀과 함께 바른 걷기법을 배우고, 행사 중 자이로토닉 척추 운동, 척추질환 무료상담을 위한 건강상설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들병원은 ‘바르게 걷는 한걸음 척추건강의 시작입니다, 척추수술은 최후의 선택입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척추건강 걷기대회’를 1995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3000 여명이 넘는 참여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같은 날 부산 우리들병원은 초읍어린이대공원(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 대구 우리들병원은 남구구민체육광장에서 각각 척추건강걷기대회를 진행한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헬스코리아뉴스/배병환 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