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사봉 철쭉축제 28일 개최
상태바
제3회 국사봉 철쭉축제 28일 개최
  • 김승룡 기자
  • 승인 2007.04.2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남인터넷신문/이지폴뉴스】제3회 국사봉 철쭉축제가 오는 4월28일부터 29일 양일간 광양시 백운산국사봉과 옥곡초등학교에서 열린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옥곡초등학교에서 식전행사로 국악, 부채춤, 스포츠댄스, 재롱잔치, 농악, 철쭉축제 축하공연으로 실버악단 댄스, 한국체육대학의 태권도 시범,「찾아가는 작은 음악회」와 가수 현진우씨가 특별출연하는 철쭉축제 노래자랑과 불꽃놀이 등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29일에는 철쭉로를 따라 국사봉 정상으로 향하는 등반대회에 이어 지역알기 OX게임과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될 아주 특별한 만남 「국사봉 산상 음악회」가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철쭉사진 촬영대회, 철쭉 백일장 및 사생대회, 철쭉분재 및 야생화 전시회, 먹거리 장터, 지역특산물 홍보관, 체험마당으로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김발치기와 새끼꼬기 등 체험 행사와 사진으로 보는 지역역사 코너를 마련, 우리지역의 변화된 모습을 사진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국사봉 철쭉축제는 옥곡면주민자치위원회와 한울회.옥곡사랑청년회 등 청년회원, 각 사회봉사단체가 주축이 되어 행사를 주관하고 있어 지역의 발전을 기원하는 지역민들의 역량을 한곳으로 모으고 지역발전에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