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지약물 양성반응으로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수영선수 박태환(26)이 훈련 재개를 원하고 있지만 수영장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태환 선수가 수영장을 구하지 못해 훈련을 못하고 있다고요.

=예, 5일 박태환 측에 따르면 박태환은 훈련할 수영장을 구하지 못해 훈련을 전면 중단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3월 국제수영연맹(FINA)로부터 선수 자격정지처분을 받은 박태환 측은 최근 훈련을 재개하기 위해 예전 스승인 노민상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운영하는 수영클럽에서 함께 훈련할 수 있는지를 노 감독에게 문의했습니다.

노 감독은 "스승으로서 어떤 일이든 도움이 된다면 도울 것"이라고 말했지만, 박태환의 훈련은 성사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박태환 선수가 수영장을 사용하기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시죠.

=노 감독의 클럽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수영장에서 운영되는데, 수영장 측은 박태환이 수영장 시설을 사용하려면 대한수영연맹의 허가 공문을 받아오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맹 측은 '규정 위반'이라며 협조공문을 보낼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박태환 측은 덧붙였습니다.

반도핑규약에 따르며 '국내경기단체는 규정 위반자에 대해 체육과 관련한 재정지원의 전부 또는 일부, 또는 기타 체육과 관련한 혜택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박태환은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 직전인 지난해 9월 3일 실시한 약물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이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돼 FINA로부터 선수 자격정지 18개월 징계를 받은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