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은 한국의 세계유산을 대상으로 『2007년 세계문화유산 사진 및 답사기 공모전』(이하 공모전, www.cha.go.kr/contest)을 2007년 4월23일부터 5월20일까지 4주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7건의 세계문화유산(석굴암․불국사, 수원화성 등), 3건의 세계무형유산(종묘제례 및 종묘제례악, 강릉단오제 등), 4건의 세계기록유산(훈민정음, 조선왕조실록 등)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유네스코에서 6월 중 결정 예정인 제주 화산섬, 용암 동굴, 고려대장경판 그리고 조선왕조 의궤 등의 세계유산 등재 염원을 국민과 함께하고자 기획되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소중하게 지킬 수 있도록 국민의 사랑과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세계문화유산 사진부문, 답사기 부문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주제는 한국의 세계유산으로 한정했다.

또한, 근대문화유산을 소재로 덕수궁 등지에서 직접 누리꾼들이 참여하는 사진 대회와 당선작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앞으로 문화재청에서는 1년에 두 번씩 테마가 있는 사진 및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지폴뉴스 박지은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