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 관리 가장 큰 적은 ´자외선´

【서울=아이컬쳐뉴스/이지폴뉴스】화창한 봄날,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계절. 하지만 봄은 피부의 최대 적임을 명심하자. 꽃가루, 먼지, 건조한 바람, 자외선 등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요인들이다. 민감성 피부라면 반갑지 않은 봄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봄철 피부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봤다.

뷰티전문가의 봄철 피부관리 노하우에 대해 기능성 화장품 SKIN79 뷰티컨설팅 최은정 팀장이 요목조목 시원한 답을 해줬다.

Q: 봄철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노하우는?

A: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과 보습이다. 황사에 노출된 피부는 깨끗한 클렌징과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하면 유분기가 많아지기 때문에 흙먼지가 잘 붙게 된다. 황사에 노출된 후에는 깨끗하게 세안하고 세안할 때는 피부를 문지르기 보다는 거품을 많이 내어 씻어주는 것이 좋다.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을 사용할 것.

Q: 봄철 피부 관리에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A: 봄철 피부 관리에 가장 큰 적은 바로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주름의 원인이 된다. 자외선은 A, B, C로 나뉘는데 사람의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외선 A와 B이다. 자외선B는 여름철에 강해지는 반면 자외선 A는 봄철에 영향이 더 크다. 기미나 잡티가 심해졌다고 한다면 대부분은 자외선 A 때문이다.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뿐 아니라 노화의 원인이 되어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외선 B의 양이 가장 많은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이 시간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야 한다.

Q: 봄철엔 영양크림보다는 수분크림을 바른다?

A: 봄철은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덩달아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영양크림은 먼지가 더 잘 붙게되어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럴 때는 영양크림보다는 보습을 주는 크림을 사용해보자.

또한, 황사바람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외출 전에는 수분크림을 꼼꼼히 발라 보습효과와 함께 황사가 모공으로 침투하는 것을 차단하도록 한다.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수분크림으로 마무리 하면 된다.

Q: 남성들의 피부 관리 요령?

A:남성들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을 할 때는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자. 찬물은 모공 속의 피지를 굳게 만들기 때문이다.

면도할때는 반드시 면도크림을 사용할 것,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도 클렌징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그 중 폼 타입이 피부손상을 막을 수 있다. 세안을 하고 난 후 스킨, 로션, 에센스를 꼼꼼히 바른다. 기능성화장품 SKIN79브랜드에서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