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6월 발표 예정인 2PM과 GOT7의 뮤직비디오 촬영 중단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2PM과 GOT7 뮤비 촬영 중 일방적인 중단 통보를 받았다죠.

= 그렇습니다. JYP는 11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일 출시 예정으로 2PM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합의 하에 함께 진행하던 중이었던 프로덕션 덱스터랩의 한사민 감독 측으로부터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아티스트와 본인과의 관계로 인해 촬영을 할 수 없다’는 말과 함께 촬영을 불과 4일 앞두고 일방적으로 제작중단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GOT7도 같은 통보를 받았단 말입니까.

= 네. “또한, 같은 날 본사 소속의 다른 아티스트인 GOT7의 뮤직 비디오 프로덕션을 진행 중이던 프로덕션 판타지랩의 김지용 감독 측으로부터도 똑같이 갑작스런 촬영 중단을 통보 받았다”고 JYP측은 밝혔습니다.

 

- 이에 대한 JPY의 대응은요.

= “국내 외 많은 스케쥴들로 힘겹게 짜여진 소속 가수들의 활동 일정이 위의 무책임한 행동들로 뮤직비디오 기획부터 촬영 일정, 앨범출시, 마케팅 홍보 계획까지 완전히 새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고 주장하며, “본사는 위 두 프로덕션 측의 이해할 수 없는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한 아티스트와 회사의 손해에 대해 엄중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관련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

JYP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6월 1일 출시 예정으로 2PM의 뮤직 비디오 촬영을 합의하에 함께 진행하던 중이었던 프로덕션 덱스터랩의 한사민 감독 측으로부터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아티스트와 본인과의 관계로 인해 촬영을 할 수 없다'는 말과 함께 촬영을 불과 4일 앞두고 일방적으로 제작중단 통보를 받았습니다.

또한, 같은 날 본사 소속의 다른 아티스트인 GOT7의 뮤직 비디오 프로덕션을 진행 중이던 프로덕션 판타지랩의 김지용 감독 측으로부터도 똑같이 갑작스런 촬영 중단을 통보 받았습니다.

국내 외 많은 스케쥴들로 힘겹게 짜여진 소속 가수들의 활동 일정이 위의 무책임한 행동들로 뮤직 비디오 기획부터 촬영 일정, 앨범출시, 마케팅 홍보 계획까지 완전히 새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본사는 위 두 프로덕션 측의 이해할 수 없는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한 아티스트와 회사의 손해에 대해 엄중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입니다.

팬 여러분들의 기다림을 잘 알고 있기에 출시 일정의 변경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