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페스티벌 무대를 빛내줄 신인 뮤지션을 찾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어떤 프로젝트 입니까.

= GREAT 루키 프로젝트는 인디 밴드를 대상으로 한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5월 뮤지션들의 참가신청을 시작으로 해서 12월까지 총 8개월의 대장정에 돌입하는데요.

예선을 거쳐 뽑힌 뮤지션들은 네티즌 투표 및 라이브 경연장에서의 청중평가단 제도 등을 통해 엄격하게 선정되며, 우승한 팀들에게는 총상금 5,000만원과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신한카드 스테이지 무대 및 신한카드 Year End Pary 콘서트에 무대에 서게 될 예정입니다.

 

- 상세 일정은요.

= 프로젝트 일정은 5월 6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를 통해 오디션 참가자 모집하고 6월중 전문위원 심사, 온라인 네티즌 투표, 라이브 경연 및 청중평가단 투표 등을 거쳐 최종 6개팀 선발하여 7월중 최종 6개팀(Top 6)의 라이브 결선 무대 개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Top 6에 뽑힌 팀에게는 뮤지션의 성지라 불리는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펜타포트락페스티벌의 ‘신한카드 스테이지’에 출연하는 기회 뿐 아니라 상금, 공연, 앨범제작지원과 신한카드 Year End Party 콘서트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지원 할 예정이랍니다.

 

- 프로젝트 런칭 기념 콘서트도 열리죠.

= 그렇습니다. 런칭을 축하하는 오프닝 콘서트를 5월 16일 홍대 무브홀에서 개최하는데요. 영국 밴드 마마스건, 국내 대표 락밴드 몽니, 작년 루키로 선발된 리플렉스, 잔나비, 아즈버스가 출연하여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는 오프닝 콘서트를 펼치게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