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세계 최대 규모의 도심형 관광 면세점 'DF랜드'를 만든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현대산업개발과 호텔신라의 합작법인 HDC신라면세점이 공식 출범식을 가졌죠?

= 네, 그렇습니다. HDC신라면세점은 25일 출범식을 통해 도심형 면세점 'DF랜드'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했는데요. HDC신라면세점은 현대산업개발과 계열사 현대아이파크몰이 각각 25%, 호텔신라가 50%의 지분을 출자하며, 200억원을 초기 자본금으로 시작해 1차 년도에만 총 35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고, 공동대표에는 양창훈 현대아이파크몰 사장과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부사장이 선임됐습니다.

 

- '관광 확장'에 초점을 맞췄다고요?

= 네. 서울을 도쿄와 홍콩, 하이난, 타이페이 등 동북아 주요 도시와의 경쟁 우위를 갖는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키워 나간다는 웅대한 포부를 밝혔는데요. 세계 6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의 면세점 운영능력과 현대산업개발의 복합개발능력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최대 투자, 최다 고용, 최고 매출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한류문화'를 시설에 접목시킨다고 하죠?

= 네. 총 6만5000㎡ 중 2만7400㎡에 400여개의 브랜드가 들어서는 초대형 면세점을 세우고, 나머지 3만7600㎡에는 한류 공연장, 한류 관광홍보관, 관광식당, 교통 인프라와 주차장 등의 연계 시설을 새로 조성하기로 했는데요.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에는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한류 공연장이 조성되고 국내 대형 연예기획사의 컨텐츠를 활용한 한류 전시관이 들어서고, 200명의 관광객이 한 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관광식당도 문을 연다고 합니다.

특히 명동과 종로, 신촌, 강남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서울 관광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해낸다는 계획인데요. 민자역사에 들어선 철도 교통망을 활용해 서울에서 지방으로 뻗어 나가는 한국 관광의 심장과도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중국 최대 여행사와 협조해 관광객을 유치, 코레일과는 철도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방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합니다.

 

- 지역 상생에도 촛점을 맞췄다고요?

= 네. KTX호남선과 ITX청춘을 따라 이어진 지방 자치단체와 협력해 면세점 방문객의 지방 관광과 면세점 매장 내 지역특산품 전용관을 설치해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고, 일본의 도쿄 바나나, 나가사키 카스테라와 같은 지역 명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데요. 호남, 충청, 강원 지역 자치단체와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경북·경남지역에는 종가음식·고택 체험 관광상품화 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전국을 아우르는 지방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특산품의 판매 및 홍보 뿐 아니라 점차 늘어나는 중국 개별 관광객의 수요를 흡수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입니다.

HDC신라면세점의 양창훈, 한인규 공동대표는 "서울이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세계 최대규모의 도심형 면세점인 ‘DF랜드’를 세울 것"이라며 "관광산업의 외연 확대를 통해 전국 2000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