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2일 국회의원회관 104호서

【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여성은 과연 남성보다 건강한가?’ 라는 정책세미나가 오는 5월2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104호에서 국회 민생정치연구회(공동대표 고경화, 신상진 의원)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보건정책 및 여성정책의 관심 영역 밖에 있었던 여성의 건강 형평성 문제를 사회적 관심사로 이끌어 내고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관동의대 예방의학교실 박웅섭 교수가 ´여성건강 형평성의 전반적인 현황과 대책´에 대해 제1 발제를 맡고, 한국여성개발원 정진주 연구위원이 보다 구체적인 정책적 대안에 대해 제2발제에 나설 예정이다.

대한여성건강학회 이사를 맡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간호학과 신경림 교수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강도태 인구여성정책팀장, 여성민우회 손봉희 여성건강팀장, 동아일보 하임숙 기자는 토론자로 초청됐다.

고경화 의원(한나라당)은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평균 수명이 길다는 이유로 보건의료정책의 관심사에서 벗어나 있으나, 여성의 만성질환 유병율이 남성에 비해 높다는 연구결과들이 보고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여성들의 건강 문제에 대한 국가적 관심을 제고하고 구체적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헬스코리아뉴스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