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수궁 야간 들차회 체험행사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박기화)에서는 흐드러지게 핀 봄꽃과 야간조명 아래에서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야간 들차회 체험행사』를 마련하였다.

2007년 4월 28일(토) 저녁 6시부터 7시 30분까지 덕수궁 정관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덕수궁을 관람하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27호 궁중다례의식 보유자(김의정 명원문화재단이사장)가 직접 전통차를 만드는 법, 마시는 예절 등을 알려주며, 최상급의 녹차, 가루차, 홍차, 꽃차 등의 다양한 차와 한국 전통의 다식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따사로운 봄날 밤 은은한 달빛 아래 만발한 수수꽃다리․철쭉․황매화의 달콤한 꽃향기와, 전통차의 그윽한 향이 함께 어우러질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면, 왕비가 주최하는 궁궐 연회에 참석한 조선의 고관대작과 그 부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Hi Seoul Festival 행사 중 하나로 조선시대 중앙군의 전통군례의식을 새롭게 재현하는 『조선시대 군례 대열의식 재현행사』가 4월 27일 ~ 29일까지 3일간 덕수궁 주변에서 펼쳐진다. 조선시대 중앙군 중 보군과 기마군 100여 명과 어가행렬 50여 명 등 총 180여 명이 동원되며, 숭례문에서 출발해 서울광장에서 군례의식인 대열 재현을 한 후, 덕수궁으로 왕이 환궁하는 대규모의 어가행렬 퍼레이드 순으로 진행된다.

덕수궁에서 준비한 행사와 함께 Hi Seoul Festival을 모든 서울시민과 온 국민이 함께 즐기길 바란다.

이지폴뉴스 박지은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