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포항뉴스/이지폴뉴스】포항시는 영남일보와 공동으로 29일 오전 7시 포항종합경기장과 형산강둔치 일원에서 ‘제12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민의 젖줄인 형산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종합경기장을 출발해 형산로타리, 형산강 둑, 섬안큰다리, 남구청을 거쳐 종합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약 4km구간에서 펼쳐지는 이 대회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록경기가 아닌 형산강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완주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는 이번 걷기대회는 참가비가 없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나 기념타올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걷기구간이나 행사장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등 자연정화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시간 봉사활동 참가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포철지곡초등학교 줄넘기부 시범공연과 영일고 댄싱팀 ‘에이블’ 공연, 포항시 남구보건소 주부째즈댄싱팀, 하트노인건강체조봉사단 등이 출연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포항스틸러스는 프로선수와 스탭진, 유소년 선수 등이 참가해 팬싸인회와 함께 홈 관중 확보를 위한 홍보전도 펼치게 되며 형산강 사랑운동을 몸소 실천하고 형산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되새기는 이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