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민생정치연구회

국회 민생정치연구회
○ 국회 민생정치연구회(회장 : 김문수, 한나라당 부천소사)는 11월 2일 오전 8시 첫 정례회의를 갖고 기존 활동내역보고 및 향후 추진과제를 논의했다.

○ 의원회관 104호 간담회의실에서 열린 이 회의에는 김문수(회장), 김희정(책임연구위원), 고경화, 곽성문, 이한구, 배일도, 김영숙, 최구식, 김영덕, 주성영, 정갑윤 의원 등 11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 이날 회의에 참석한 회원들은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발로 뛰는 민생정치”를 하기로 결의를 모았다.

○ 회원 의원들은 회의를 마치고 구 한나라당사 앞에서 농성중인 전국 14개 지역 집창촌 여성 대표 20여명을 방문하여 요구사항을 청취했으며, 오늘 오후 2시 30분부터 한강둔치에서 열릴 예정인 한국 음식업중앙회 집회 현장을 방문, 음식업자들의 애로·요구사항을 듣고 정책 대안 마련에 주도적 역할을 하기로 결정했다.

○ 이 외에 향후 활동과제로 ▲결식아동 급식사각지대 해소, ▲택시 영업난 해소, ▲신용불량자 문제, ▲영·유아 보육 문제, ▲일용노동자 지원, ▲노인복지 문제, ▲청년실업대책, ▲노숙자 문제, ▲방카슈랑스에 따른 보험설계사 생계위협 문제 등에 대하여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대안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 국회 민생정치연구회 회원 명단
- 정회원 : 고경화, 김문수, 김희정, 곽성문, 박근혜, 박순자, 심재엽, 이한구, 주성영, 최구식(이상 한나라당), 김우남, 이강래, 장복심(이상 열린우리당)
- 준회원 : 김영덕, 김영숙, 박계동, 배일도, 이재오, 정갑윤, 진수희(이상 한나라당), 노웅래, 심재덕(이상 열린우리당), 정몽준(비교섭)

김문수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