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스피커를 장착한 프리미엄 냉장고 ‘디오스(DIOS) 오케스트라’를 다음주 출시합니다. 제품 알아봤습니다.

 

- 냉장고에 스피커라구요.

= 그렇습니다. 950리터와 870리터 용량의 ‘디오스 오케스트라’는 냉장고 문을 여는 빈도와 냉기손실을 절반으로 줄인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상단에 고품질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결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 어떤 용도입니까.

= LG전자는 주부들이 하루 평균 4시간 주방에 머무르고, 이 가운데 2/3가 주방에서 음악과 라디오를 듣는다는 조사결과에 착안해 ‘디오스 오케스트라’를 개발했다는데요. 주부들은 ‘디오스 오케스트라’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주방에서도 오디오북을 듣거나 어학공부를 할 수 있고, 어린 자녀를 위해 동요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 주요 기능 알려주시죠.

= ‘디오스 오케스트라’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모바일 기기에 ‘디오스 오케스트라’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주방에서 언제든지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음악을 즐기거나 라디오를 듣는 게 가능하답니다.
‘디오스 오케스트라’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유럽 규격인증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블루투스 SIG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또한 냉장고 도어를 닫은 상태에서는 스피커가 보이지 않아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