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오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2주간 서울 강남의 교보 핫트랙스에서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을 전시·판매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제17회는 작년 공모전이죠.

= 그렇습니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올해로써 18회째를 맞았는데요. 문체부는 수상자에 대한 경영 및 디자인 분야 컨설팅, 한국관광명품인증마크 부여, 기념품 유통 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관광기념품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습니다.

 

- 어떤 작품들이 소개됩니까.

= 이번 행사는 공모전 수상작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것으로 문체부와 강남 교보 핫트랙스의 협업하에 반짝매장(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된답니다.

행사에서는 2014년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판매되며, 역대 공모전 수상작 중 인기작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문체부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효과가,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해 관광객 수가 감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념품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올해 공모전 일정은요.

= 2015년 제18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오는 8월 25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합니다. 서류 접수는 8월 25∼27일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며, 물품 접수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수상작은 9월 21일 발표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