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 대변인 사진=김영우 의원실

새누리당은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최근 자살한 국가정보원 직원이 삭제한 국정원 자료를 복원해 공개하면 체제 전복 세력이 이득을 볼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21일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국정원 직원의 업무라든지 출신, 이런 것들은 원래 공개가 되면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탈리아 해킹 업체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구입한 나라가 35개, 97개 정보기관인데 어느 정보기관도 이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구입했다고 확인해주지 않았다”며 “그런데 우리는 정치권이 여론몰이를 해서 그런지 쉽게 프로그램을 구입했다고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야가 지킬 것은 지켜야 한다. 지금 다른 35개 나라, 똑같은 프로그램을 구입했다는 나라, 그 어느 나라도 이렇게 정보기관을 방문해 정보공개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렇게 모든 게 공개되면 결국 체제 전복 내지는 사이버 해킹을 하는 사람들이 더 이득을 볼 것”이라며 “우리 국회 상임위, 정보위원회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정보위 위원들에게만 최소한으로 공개되고 이것은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져야 한다”며 “위법한 사항이 있으면 검찰에 고발이 되는 한이 있더라도 지켜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일로 청문회를 주장하는 야당에 대해 “청문회라는 것은 증인들이 다 나와서 응해야 하고 또 언론에 공개되고, 이것은 국정원 보고 국정원이길 포기하라는 것”이라며 “완전히 모든 것을 공개하라는 것은, 이것은 우리 정치권이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