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 동안 대부도로 떠나는 '갯벌체험열차'를 운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8월 주말동안 한시 운행된다죠.

= 그렇습니다. 대부도 갯벌체험열차는 의정부역을 출발해 회기역과 영등포역에서 예약 관광객을 태우고 신길온천역까지 운행합니다. 이후 연계버스로 대부도 종현어촌마을에 도착해 각종 갯벌체험을 펼친 후 돌아오는 관광상품이라고 합니다.

 

- 체험행사 구성은요.

= 갯벌체험 행사는 / 갯벌전용 트랙터 타기 / 조개 캐기 /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 물놀이 / 구봉도 해안 산책로 걷기 / 해넘이 전망대 관람 등이 마련됐는데요.

주말에만 총 7회(1·2·8·15·16·22·23일)운행되는 이번 열차는 선착순으로 400명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특별열차운임, 연계교통, 샤워장 이용과 각종 갯벌체험 비용을 포함해 3만9000원입니다.

특히 대부도 갯벌의 썰물시각에 맞춰 오전 7시 30분에서 10시 사이에 특별열차가 출발하므로 사전에 운행시각을 확인해야 한답니다.

 

- 예약은 어디서 합니까.

=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참가예약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코레일 고객센터(1544-7788)와 청량리역 여행센터(02-913-1788)에서 안내됩니다.

또한 대부도로 향하는 전철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과 마술공연이 펼쳐지며 각종 경품도 준비됐으며, 모든 코스에 안전관리자가 동행해 밀물과 썰물 시각에 맞춰 안전하게 갯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