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광진구청 인터넷방송국)「열린강좌」24시간 다시보기 기능

【서울=한강타임즈/이지폴뉴스】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에서 구민에게 무료공개 건강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고령화 현상으로 개인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흡연, 운동, 영양섭취, 음주 등 생활습관병으로 인한 만성질환의 발병으로 인해 개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실천으로 구민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취지의 공개건강강좌. 관심도 많고 참여도 하고 싶지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다.

이에 구는 평소 구민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공개건강 강좌를 개최하여 구민의 건강지식 습득에 기여하고 특히, 광진구청 인터넷방송(GBC)를 통해 공개강좌를 방영하여 직접 교육장소에 참석하지 않아도 인터넷(www.gbc.go.kr)과 각 동사무소와 구청 민원실의 22개 IPTV를 통해 많은 구민이 동참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구민의 관심도가 높은 다양한 분야의 건강강좌를 24시간 언제나 온라인상에서 제공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보다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고 구민의 평생 교육에 대한 의식 전환과 다양한 강좌의 실생활 적용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건강강좌는 관내 건국대학교 병원 의료진 등 지역자원과 연계하고 노인, 여성, 어린이 등 의료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더불어 구에서 추진중인 청소년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대상 학부모의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오는 17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는 건국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 하지현 교수의 『게임중독의 이해와 치료』 강연을 통해 IT산업의 발달로 현대 아동 및 청소년의 문제인 인터넷 게임과 이에 따른 올바른 이해와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바람이 거센 가운데 건국대학교 병원의 전문의료진은 12월까지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성장과 비만(소아과), 난청과 이명(이비인후과), 주부 비만(가정의학과), 편안한 발, 통증 없는 발목(정형외과), 손저림과 두통(신경과), 여성 요실금(비뇨기과), 암의 예방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