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경남 지역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새누리당이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를 얘기하고 있지만 그건 이미 물 건너갔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내년 20대 총선 적용을 목표로 강력하게 밀어붙이고 있는 오픈프라이머리 시행이 여야 간 이견, 시간 부족 등으로 불가능하다는 뜻을 밝힌 것이라고요.

=그렇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이 무산되면) 당 자체 상향식 공천이 이뤄지게 될 것이다. 그런데 그 결과가 (현역 의원들의) 기득권 유지로 나오면 국민이 용서하겠느냐”며 “아직 내 개인 생각이어서 구체적으로 얘기할 수는 없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답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과 관련해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입각설에 대해서는요.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과 관련해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입각설에 대해선 “(입각 제의 등은) 전혀 없었다”며 “경남지사 3선을 포기한 뒤 불과 몇 개월 만에 총리 후보가 됐으니 이번에도 또 그런 것 아니냐고 하는 것 같다. 이건 우리 부모님 이름을 걸고 사실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20대 총선 불출마를 결정할 때) 당내 사전 교감은 전혀 없었다. 다른 사람과 상의할 수 없는 개인의 결단”이라며 “내 불출마 선언을 정치권에서 인적 혁신 등 좋은 쪽으로 활용하는 불씨가 되면 좋겠지만, 그걸 기대하고 한 건 전혀 없다. 개인적으로는 이후에 김태호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가가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