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가 8월 이동진의 라이브톡 작품으로 제66회 칸영화제에 출품돼 화제를 모았던 ‘이민자’를 선정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오는 28일 저녁 7시 전국 15개 CGV 극장에서 상영된다죠.

= 그렇습니다. ‘이민자’는 1921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뉴욕 엘리스섬에 도착한 여인 에바와 그녀를 버릴 수도 지킬 수도 없었던 두 남자 브루노와 올란도의 엇갈린 운명을 그린 영화입니다.

 

-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마리옹 꼬띠아르가 여주인공이라구요.

= 네. '이민자'에서 마리옹 꼬띠아르는 희망을 잃어버린 채 살아가는 여주인공 에바 역을 소화했습니다. 또한 매 작품마다 특유의 메소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는 호아킨 피닉스(브루노 역)와 ‘어벤져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한 제레미 레너(올란도 역)의 강렬한 연기대결도 눈여겨볼만합니다.

연출은 ‘투 러버스’,’위 오운 더 나잇’,’더 야드’ 등으로 주목 받은 젊은 거장 제임스 그레이 감독이 맡았습니다.

 

- 제66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 맞습니다. 당시 외신들로부터 “우리가 클래식이라 부르는 모든 요소를 갖춘 영화!"(Le Nouvel Observateur), “다른 영화를 작아지게 할 만큼 감정의 깊이와 순수성을 가진 영화!”, “감정의 모든 요소를 끝까지 밀어붙인 제임스 그레이 최고의 작품!”(Premiere) 등 화려한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 이번에 진행되는 8월 라이브톡은 장소가 바뀐다구요.

= 네. 기존 라이브가 진행됐던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벗어나 8월 새롭게 태어난 CGV아트하우스 서면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이동진 평론가가 직접 부산을 찾아 처음 라이브톡을 진행하는 만큼 새로운 문화에 갈증을 느꼈던 부산 영화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CGV압구정, 영등포, 강변, 상암, 구로, 목동, 오리, 동수원, 소풍, 대전, 대구, 광주터미널, 인천, 천안펜타포트에서도 실시간 스크린 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매는 21일부터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